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응팔 진주가 아이돌 도전? 김설, 걸그룹 오디션 '언더피프틴' 출격!"

by 배있삶 2025. 3. 10.

 

 

 

'응답하라 1988'에서 깜찍한 매력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훔쳤던 아역 배우 김설이 아이돌 걸그룹 데뷔에 도전하며 화제의 중심에 섰다.

 

김설은 2011년생으로 올해 만 14세가 되었다. 그녀는 지난 2016년 tvN의 히트작 '응답하라 1988'에서 고경표가 연기한 선우의 늦둥이 여동생 진주 역을 맡아 자연스러운 연기력과 귀여운 외모로 단번에 스타덤에 올랐다. 당시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연기를 선보이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후 김설은 연기보다는 학업에 집중하며 평범한 학교 생활을 이어왔다. 특히 그녀는 발명 영재원 수료 등 학업에서도 남다른 성취를 보이며 '다재다능'한 면모를 과시했다. 그런 그녀가 이번에는 걸그룹 오디션 프로그램 '언더피프틴(UNDER15)'에 참가자로 이름을 올려 다시 한 번 주목받고 있다.

 

MBN에서 방영될 예정인 '언더피프틴'은 만 15세 이하의 참가자들이 모여 차세대 글로벌 걸그룹을 꿈꾸는 대형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특히 '미스트롯'과 '미스터트롯' 등 트롯 열풍을 주도한 서혜진 PD가 제작을 맡아 방송 전부터 큰 기대를 받고 있다.

 

공개된 프로필에서 김설은 'Multi' 포지션으로 소개되었으며, 연기뿐 아니라 춤과 노래 등 다양한 재능을 가진 참가자로 평가받고 있다. 어린 나이에 연기와 학업을 병행해온 김설이 아이돌 무대에서 어떤 매력을 펼칠지 많은 팬과 네티즌들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방송은 2025년 3월 말부터 MBN에서 본격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응답하라 1988' 진주에서 이제는 아이돌 연습생으로 새로운 꿈에 도전하는 김설의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